13일 재작소·제이아나와 ‘이제우린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캠페인’ 협약

맥키스컴퍼니는 13일 재작소, 제이아나와 ‘이제우린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캠페인 협약식’을 개최했다.
맥키스컴퍼니는 13일 재작소, 제이아나와 ‘이제우린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캠페인 협약식’을 개최했다.

[박성원 기자] 대전 대표 주류기업인 맥키스컴퍼니가 소셜벤처들과 손잡고 친환경 캠페인을 펼친다.

맥키스컴퍼니는 13일 오전 10시 회사 라운지에서 재작소, 제이아나와 ‘이제우린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캠페인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며 배달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자 올바른 수거문화 확산과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맥키스컴퍼니와 소셜벤처들은 ▲폐플라스틱 병뚜껑 수거함 제작·설치·관리 ▲폐플라스틱 친환경 굿즈 제작 ▲지역민 대상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교육 ▲지역민 대상 친환경 인문학 강연 ▲지역민 연합 플로깅 진행 등의 사업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폐플라스틱 병뚜껑 수거함은 △엑스포시민광장(서구 둔산동) △중앙로 지하상가(중구 선화동) △자유회관(중구 중촌동) △반석시티아파트(동구 중동) △공공감성 쉐어하우스(동구 가양동) △계족산황톳길(대덕구 장동) △재작소 사무실 앞(유성구 어은동) △맥키스컴퍼니 본사(서구 오동) 등 대전지역 주요 거점에 설치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맥키스컴퍼니 조현준 미래전략실장은 “탄소중립과 플라스틱 순환공동체를 추구하는 소셜벤처들과 손잡고 건강하고 깨끗한 대전 만들기를 추진하게 됐다”며 “우리의 가치에 공감하는 지역민들과 함께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시대의 기반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