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용 무소속 후보, 유흥수 국민의힘 후보에 ‘단일화’ 제안

신정용 무소속 청양군수 후보(왼쪽)가 23일 유흥수 국민의힘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해 지역 정가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신정용 무소속 청양군수 후보(왼쪽)가 23일 유흥수 국민의힘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해 지역 정가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청양=안성원 기자] 6·1지방선거 청양군수 선거판이 보수진영 단일화의 단초를 열며 새 국면을 맞을지 주목된다. 

국민의힘 경선 여론조사 배제에 반발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신정용 후보는 23일 오전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유흥수 국민의힘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했다. 

신 후보는 “최근 선거운동을 하면서 보수의 가치를 바로 세우고, 군민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보수진영이 하나로 뭉쳐 싸워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유 후보에게 공식적으로 단일화를 제안한다. 시간이 촉박한 만큼 내일 중 답변을 달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어제 청양장 유세 때 이기성 전 군의장이 정진석 국민의힘 국회의원(공주·부여·청양)에게 공식적으로 단일화를 제안했다”며 “저 또한 그 길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지역정가에서는 이번 선거의 최대 변수가 ‘보수진영 단일화’였던 만큼, 두 후보의 반응에 주목하고 있다.

상황에 따라 현직 김돈곤 더불어민주당 군수와 보수진영 후보와의 1대1 매치가 가능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신 후보는 <디트뉴스>와 통화에서 “유 후보가 단일화를 수용하면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려 한다. 유 후보가 이기면 제가 포기하고 전적으로 지원할 생각이며, 제가 이기면 힘을 모아 선거에서 승리한 뒤 국민의힘으로 입당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에 유흥수 후보 측은 환영하면서도, 갑작스런 제안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유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는 “우리 입장에서는 보수표의 분열을 막아야 하기 때문에 흔쾌히 받아드려야 할 제안이다. 다만 신 후보 쪽에서 단일화를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하겠다는지 구체적인 의견이 없는 상태”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또 “단일화 조건을 제시하는 건 정황상 유 후보보다는 손을 건넨 신 후보가 제시하는 게 먼저인 것 같다. 조건이 나오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눌 의향이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