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추진 방법, 회계서류 작성 실습 등 교육

19일 중구청 치매안심센터 교육실에서 열린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회계 교육. 대전 중구 제공
19일 중구청 치매안심센터 교육실에서 열린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회계 교육. 대전 중구 제공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19일 중구청 치매안심센터 교육실에서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회계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올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32개 단체 회계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개요 및 추진 방법과 회계서류 작성방법 등 공모사업 추진 시 꼭 숙지해야할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중구는 참여단체에 대한 정기적인 관리 및 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참석자는 “보조금 집행과 정산에 대한 이론 교육과 직접 회계서류를 작성해보는 실습시간을 통해 보조금 회계 처리에 대한 궁금증이 상당히 해소됐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점점 완화되고 있는 만큼, 즐겁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활기찬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용갑 청장은 “마을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주민 간 신뢰와 공감대를 조성하여 주민 중심의 마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했다.

한편, 중구는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문화 확산을 위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교육 ▲마을회의 운영체계 마련 ▲마을공동체 및 마을회의 기반 조성 4가지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