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사무소 개소식…아산 제1선거구 재선 도전 본격화

김영권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 아산 제1선거구 후보가 13일 아산시 실옥로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필승을 다짐했다.
김영권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 아산 제1선거구 후보가 13일 아산시 실옥로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필승을 다짐했다.

[아산=안성원 기자] 김영권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 아산 제1선거구(선장, 도고, 신창, 온양4동) 후보가 13일 아산시 실옥로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필승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민주당 소속 양승조 도지사 후보와 박수현 전 청와대 소통수석 복기왕 전 국회의장 비서실장과 오세현 아산시장 후보, 아산지역 출마자와 지지자 등이 대거 참석했다. 

김 후보는 “오늘 조그만 개소식 행사도 준비과정이 없으면 할 수 없듯, 모든 일에는 수고와 열정이 필요하다”면서 “선출직 역시 준비가 돼 있지 않으면 수행할 수 없다. 그런 면에서 저는 기본적인 준비가 돼 있는 일꾼”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특히 “아산 서부지역은 동부에 비해 발전이 더디다 보니 상대적 박탈감이 크고 정치권에 대한 불만도 높다”며 “재선에 성공한다면 ‘서부 전성 시대’를 위한 플랜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출마자들이 참석해 원팀으로 필승을 거둘 것을 다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출마자들이 참석해 원팀으로 필승을 거둘 것을 다짐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신창 서부종합복지센터 건립 ▲도고 스포츠타운 조성 ▲서부내륙고속도로 신창IC 조속 추진 ▲공공주택, 주택밀집지역 주차장 등 생활SOC 확충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시행 등을 제시했다. 

축사에 나선 오세현 후보는 “김영권 후보는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해 왔다. 시민들이 부르면 언제든지 찾아가 문제를 해결해 왔다”며 “어디가 문제인지 어떻게 풀 수 있는지 배운 분인 만큼, 한 번 더 일을 시켜 제대로 사용하도록 하자”고 힘을 실었다. 

복기왕 전 비서실장도 “발로 뛰는 언론인 출신으로 전혀 초선답지 않은 능력을 갖고 있다”면서 “도고, 선장, 신창 등 낙후지역을 자랑으로 만들 수 있는 일꾼이다. 시민들의 어려운 고민을 찾아 해결한 검증된 사람”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김 후보는 아산중, 천안고를 졸업하고 한양대 경영학 학사를 취득했으며, 아산 지역신문 <아산투데이> 편집국장과 민주당 아산갑지역위원장 직무대행을 역임했다. 또 제11대 충남도의회에 입성해 '친일잔재 청산 특별위원회'와 '농수산해양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