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접종 방지 및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방문점검 추진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방문점검 모습. 대전 중구 제공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방문점검 모습. 대전 중구 제공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을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집중 점검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오접종으로 인한 예방접종 사고를 방지하고, 안전하고 정확한 접종을 위해 추진됐다. 방문 점검대상은 관내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병원급 9곳, 의원급 66곳으로 총 75곳이다.

그동안 중구보건소에서는 위탁의료기관에 예방접종 관련사항을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수시로 안내했으며, 이번 점검에서는 오접종의 발생 빈도가 가장 높은 유효기한 경과 백신 주입 여부 확인을 위해 백신 유효기한 등 백신보관 냉장고 관리상태, 백신별 구분 보관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이외에도 예방접종 제반사항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점검 시 미비사항에 대해 추후 2차 점검을 하고, 계약 위반사항 재발견 시에는 위탁계약을 해지할 예정이다. 또 백신 접종 시 유의사항 등 예방접종 관련지침 교육을 병행해 안전한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박용갑 청장은 “5세 이상의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예방접종이 안전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점검하겠다”며 “더불어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4차 접종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예방접종 예약 및 상담은 대전 중구보건소 예방접종콜센터(☎042-288-1600) 또는 예방접종실(☎042-288-8100)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