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관점과 시선에서 SNS 콘텐츠와 영상 제작 등 효과적인 정책홍보

[천안-윤원중 기자] 천안시는 25일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에서 천안 청년기자단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천안 청년기자단 3기의 시작을 알리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 청년기자단은 기획취재팀, 영상제작팀, 디자인팀, 카드뉴스팀으로 구성돼 청년의 감수성과 청년의 시선에서 SNS 콘텐츠와 영상 제작․배포 등 천안시 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기자단을 위탁 운영하는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는 기자단 활동 시 명함과 명찰을 제공하고, 봉사활동 시간, 기사 1건당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 소개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 청년기자단 활동 안내, 팀별 모임 순서로 진행됐다.

최진근 2030청년복지센터장은 “청년기자단은 정기적인 SNS 활동 등 청년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청년의 관점에서 효과적으로 정책을 홍보할 것”이라며 “5월 개소할 불당동 청년센터를 널리 알리는 데에서도 천안 청년기자단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은주 청년담당관은 “천안 청년기자단 3기는 작년 11월 청년담당관이 신설된 이후 처음 활동하는 청년기자단인 만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 청년만의 색깔이 있는 신선한 결과물이 기대되고 기자단 활동을 통해 많은 시민이 시정에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