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7시 30분, 대전예당 앙상블홀

대전시립합창단이 다음달 5일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가곡의 향기’ 연주회를 연다.

‘가을의 사색(四色)’이라는 주제로 가을에 어울리는 국악, 가곡, 가요, 아트 팝 등 네 가지 장르의 합창음악을 선보인다. 

김동혁 전임지휘자의 지휘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피아니스트 김수희, 박성진과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의 상임단원 정도형(대금), 이용원(피리)이 대전시립합창단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의 낭만을 연주한다.

첫 번째 무대는 고려가요 ‘청산에 살어리랏다’와 김소월의 시 ‘금잔디’에 조혜영이 곡을 붙인 국악 공연이다. 

가곡 무대에서는 조동화 작시, 윤학준 작곡의 ‘나 하나 꽃 피어’, 양명문 작사 변훈 작곡의 ‘명태’를 우효원 편곡의 합창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어 국악기의 특별연주 무대가 마련되어 있다. 서정적인 대금 선율과 피아노의 앙상블이 매력적인 강상구의 ‘아름다운 추억’과 류시화 시인의 ‘길 위에서의 생각’을 모티브로 한 박경훈 작곡의 ‘길 위에서’를 피리와 피아노로 연주한다.

어린시절의 아름다운 기억들을 노래한 ‘풍선’과 아련한 추억 ‘옛사랑’의 가요,  최진의 ‘그리움 녹아내려’, ‘가장 아름다운 노래’ 등 아트 팝 무대도 마련됐다. 

마지막 무대는 대전시립합창단이 가장 사랑하는 가곡 ‘산유화’와 ‘못잊어’가 장식한다. 

입장권 티켓은 대전시립합창단 홈페이지, 인터파크,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 노바아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