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전 국민적 관심사로 떠올라
’독수독과(毒樹毒果)‘ 따질 일 아니다
국민앞에 진실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한기원 칼럼니스트
한기원 칼럼니스트

“나는 정권교체가 돼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내부 폭로를 했다, 수류탄을 터뜨렸다’ 얘기하는 것 자체가 섭섭하며 공작으로 몰아붙이지 말고 저 사람 대통령감일까, 이런 걸 국민과 언론은 분명하게 검증해야 합니다”

최근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처와 장모에 대한 의혹이 담긴 것으로 알려진 미공개파일 진위여부 문제로 정치권이 블랙홀에 빠져드는 양상이다.

이 문건의 존재를 맨 처음으로 공개한 장성철 ‘공감과 논쟁 정책센터’ 소장은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의 보좌관 출신으로 문건의 존재사실과 관련, ‘정권교체’와 ‘철저한 검증’을 주장하며 한발 더 나간 모양새다.

여기에 더해 그는 “포장지가 화려하다고 물건을 살 수 없다”면서 “정권교체가 중요하다고 해서 의혹 많은 사람이 분위기에 휩쓸려 대통령이 되는 건 옳지 않다”고도 했다.

그야말로 야권인사의 ‘야심찬’ 메가톤급 폭로‘에 야권 스스로 자중지란에 빠지며 갈팡지팡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장 소장은 왜 이 시기에 확인되지 않은 이 문건의 존재를 알려 ’아군‘에 속하는 윤검사를 저격하려 했을까.
보통 상식으로는 참 이해하기 어려운 게 사실 아니던가.

MBC 인터뷰에서 그는 “국정원이나 경찰,·검찰 등 국가기관이 동원돼 작성한 문건이라기보다는, 대선을 앞두고 상대 후보를 공격하기 위해 공격 포인트를 잡는 용도로 만들어진 검증 자료로 보인다”고 선을 그었지만 문건작성자가 여야를 넘나드는 ’여의도 정보통‘이라고 밝혀 ’과연 누굴까‘하는 궁금증도 증폭되고 있다.

그럼에도 이제 국민들의 관심은 문건작성배경과는 관계없이 의혹이 갈수록 커지는 윤검사의 처 김아무개씨와 장모 최아무개씨와 관련된 것으로 알려진 X-파일의 진실을 알고 싶어 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독수독과(毒樹毒果) 이론‘이 그렇듯 설사 문건이 불법으로 작성되었다 치더라도 작성자에게 책임을 물을 일은 결코 아니며 의혹의 진실이 마냥 묻혀서도 안될 일임을 국민은 가리키고 있다.

우리는 사법기관의 힘을 빌어서라도 그 문건을 국민 앞에 공개하고 각 당사자가 사실관계를 소명함으로써 국민이 진실을 알게 해야 한다고 믿는다.

이른바 ’윤석열 X-파일‘은 이미 국민적 관심사로 떠올랐다.
국민의 알권리를 거론하기에 앞서 실체적 진실은 실정법상의 책임여부를 떠나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마땅하다.

다만, 우리는 조사과정에서 관련자의 인격권이나 명예가 침해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