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사 전경
동구청사 전경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민 주도 관광사업체를 지원하는 ‘관광두레’주민사업체 모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관광두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주민주도형 관광산업 모델로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관광(숙박, 식음, 기념품, 체험, 주민여행사 등) 관련 창업 및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역주민들에게 경제적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해 관광두레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총 6개의 주민사업체를 구성, 현재 사업화 과정을 수행 중에 있으며 올해에는 전문역량을 갖춘 관광두레 PD를 중심으로 주민사업체를 추가 발굴해 ▲맞춤형 멘토링 ▲창업 경영개선 파일럿 사업 ▲관광상품 판로개척과 홍보마케팅 등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갖춘 관광사업체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두레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사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25일 오후 2시까지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며, 서류심사를 거쳐 아카데미 과정을 실시한 후 오는 9월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주민사업체에는 지역 대표 관광사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본 2년, 최대 4년간 역량 강화·컨설팅·파일럿 사업·홍보·마케팅 등 최대 8000만 원 상당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이 예정돼 있다.

이번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관광두레 홈페이지(https://tourdure.mcst.go.kr/)를 참고하거나 대전 동구 박진석 관광두레 PD(☎ 010-9686-1986)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