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서비스원은 17일 ‘복지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6월 30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주제는 충청남도가 주력하는 저출산‧고령화‧양극화 3대 위기 극복의 다양한 해법 아이디어와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사회서비스 관련 정책, 시설‧기관‧단체 사업 및 프로그램 등으로 복지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https://cn.pass.or.kr)에서 제안서 등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충남도에서 기 시행중인 사업이나, 현행 법령과 제도 등에 부합하지 않는 사업, 타 공모전 수상작 등은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심사를 통해 최우수1, 우수2, 장려3 등 총 6점을 선정하며, 오는 8월에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100만원, 우수 각 50만원, 장려 각 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수상작이 충청남도 시책 및 사회서비스원 시범사업 등으로 채택될 경우 도지사 표창 등 추가 인센티브도 지급할 계획이다.

충남사회서비스원 고일환 원장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복지서비스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수의 관심과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며 “복지수요자 뿐만 아니라, 학계, 전문가, 연구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