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의원 "수많은 사고의 편향 오류를 바로잡아 줄 수 있는 책" 추천

강준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이 <디트뉴스24> 창간 20주년 연간기획 '디트 책방을 소개합니다' 책 기부 캠페인에 미래의 위기와 기회에 대처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 한권을 기부했다.

강 의원이 기부한 책은 '팩트풀니스(부제: 우리가 세상을 오해하는 10가지 이유와 세상이 생각보다 괜찮은 이유)'다. 저자 한스 로슬링은 2012년 <타임>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될 정도로 통계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이자 의사이자 <테드(TED)> 스타 강사다.

오해와 편견을 넘어 사실을 토대로 한 세계관을 키우고 사람의 잘못된 인식을 바꾸기 위해 평생을 헌신해 온 그는 지난 2017년 2월 세상을 떠났다. 그리고 아들 올라 로슬링, 며느리 안나 로슬링 뢴룬드가 책을 마무리했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타고난 편견을 넘어 사실을 밝혀낼 때 인간은 진보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일깨워주는 희망적인 책!'이라고 추천평을 남길 정도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다.

강준현 국회의원이 디트책방에 '팩트풀니스'를 추천, 기부하고 있다.
강준현 국회의원이 디트책방에 '팩트풀니스'를 추천, 기부하고 있다.

강 의원은 "이 책은 우리가 사는 세상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에 대해서 가르쳐준다"며 기억에 남는 구절을 소개했다.

데이터는 진실을 말하는데 사용해야지 어떠한 목적을 위해서 행동을 촉구하는 데 사용해선 안된다

강 의원은 "이 책을 읽고 많은 분들이 이 세상을 보다 올바른 시각으로 편견 없이 바라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가짜 뉴스가 범람하는 시대 속에 수많은 사고의 편향 오류를 바로잡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책을 추천한 이유를 설명했다.

강 의원이 추천한 책 '팩트풀리스'는 지역 서점인 계룡문고 카페 내 '디트책방'에 보관·전시될 예정이다. 계룡문고를 방문한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구입도 가능하다.

한편, <디트뉴스24>는 창간 20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점업계 활성화와 지역사회 독서 분위기 형성 등을 위해 '디트책방을 소개합니다' 책 기부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책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선출직을 포함한 정치인이나 각종 기관 단체장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디트뉴스24>에 책을 기부할 수 있다. 기부된 책은 연말 필요한 기관, 단체 등에 전달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