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부서 28개 안건 논의

당진시의회가 4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3월 중 의원 출무일을 열고 16개부서 28개 안건을 논의했다.
당진시의회가 4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3월 중 의원 출무일을 열고 16개부서 28개 안건을 논의했다.

당진시의회(의장 최창용)는 3월 중 의원출무일을 4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고 16개부서 28개 안건을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세부 안건은 ▲문화관광과 소관의 제4차 문화도시 지정 추진 외 2건 ▲평생학습과 소관의 당진시 청소년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안 ▲사회복지과 소관의 2020년 당진시복지재단 결산보고 ▲경제과 소관의 당진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3건 ▲환경정책과 소관의 당진시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등 피해보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보고 ▲기후에너지과 소관의 도비도 매입 및 관광지 조성 외 2건이다.

시의원들은 이날 집행부의 현안보고를 들은 뒤 16개부서 28개 안건에 대한 집중토론을 이어갔다. 시의회는 토론과 논의된 안건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합리적 대안 및 효율적 정책방향을 제시할 방침이다.

최창용 의장은 모두발언 일성으로 “의회가 존재하는 이유는 시민의 행복추구”라며 “끊임없이 시민과 소통하며 민생현장에서 시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의회, 올곧은 행정으로 17만 당진시민들의 머슴이 되는 의회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