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무실 꽃 생활화 추진

중구청 경제기업과에서 화훼농가 살리기 위한 착한소비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한 새봄맞이 사무실 환경정비 모습
중구청 경제기업과에서 화훼농가 살리기 위한 착한소비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한 새봄맞이 사무실 환경정비 모습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감소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화훼농가와 화원(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착한소비활동을 추진한다.

코로나19의 장기 여파로 올해도 입학식‧졸업식 등이 취소되고, 결혼식 등 각종 행사가 간소화되면서 그동안 가꾸어온 물량이 판매되지 않아 화훼농가와 화원은 극심한 경제적 타격을 받고 있다.

이에 중구는 3월 한 달 동안 새봄맞이 사무실 환경정비, 1테이블 1화분 가꾸기, 가족친화 꽃 선물하기 등을 전개하며 꽃 소비촉진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시작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활동은 사무실 환경개선 및 직원의 스트레스 해소, 가족친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내 화훼 관계자는 “꽃 소비 급감으로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구청 직원들이 꽃 구매 운동을 전개와 많은 관심을 가져 어려운 시기에 큰 힘이 된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용갑 청장은 “코로나19가 1년이 넘도록 우리의 삶을 제한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의 작은 실천이 화훼관계자들에게 희망의 도화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