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2일 송촌동에 위치한‘나이스마트 송촌점’을 지역화폐 대덕e로움 우수점포로 지정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오른쪽)이 2일 지역화폐 대덕e로움 우수점포로 지정한 송촌동 소재‘나이스마트 송촌점’에 현판을 부착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2일 송촌동에 위치한 ‘나이스마트 송촌점’을 지역화폐 대덕e로움 우수점포로 지정했다.

우수점포는 대덕e로움 홍보와 사용자 확산, 점포주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정했고, 지난 한 해 동안 대덕e로움으로 결제된 점포 매출액을 기준으로 업종별 상위점포·특별가맹점 등 50개 점포를 선정했다. 나이스마트는 전체 매출 우수점포로 지정됐다.

구는 우수점포에 대덕e로움 홍보물품을 지원하고, 향후 우수점포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e로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대덕e로움이 경제성장 엔진이자 공동체를 강화하는 선순환 경제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정책적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했다.

대덕e로움은 대전시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전시 최초의 지역화폐로, 월 50만 원까지 10%의 캐시백을 지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