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확대간부회의 ‘옛 충남도청사 리모델링 논란’ 후속대책 언급

허태정 대전시장이 온라인 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자료사진.
허태정 대전시장이 온라인 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자료사진.

허태정 대전시장이 옛 충남도청사 리모델링 과정에서 불거진 향나무 훼손 등 논란에 대해 실·국장들의 책임 있는 관리를 강조하며 내부 소통강화도 주문했다. 

허 시장은 2일 오전 온라인 확대간부회의에서 “도청사 문제의 경우 업무프로세스 관리에 대한 지적”이라며 “행정절차가 잘 준수되고 있는지 실·국장들이 잘 점검하고 전체적으로 컨트롤하라”고  지시했다. 

지난 2월 옛 충남도청사 리모델링 논란은 대전시 주요 이슈 중 하나였다. 시 지역공동체과가 지난해 옛 충남도청사 부속건물 등을 리모델링하는 ‘소통협력관 사업’을 펼치면서 관계기관과 협의 없이 수령이 오래된 향나무를 훼손하는 등 졸속행정을 벌인 것이 논란이 됐다. 이로 인해 담당 과장이 사의를 표명하고 시 감사위원회가 감사에 착수하는 등 파장이 컸다.       

허 시장은 내부 소통의 중요성도 반복해서 강조했다. 그는 “시가 정책을 펼쳐나갈 때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협치 영역을 넓혀가겠다는 것이 민선7기의 철학이듯, 내부 고객과의 소통도 중요하다”며 “여러분(간부직원들)이 조직 내 다양한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내부 소통을 적극적으로 해 달라”고 요청했다.   

내년도 국비확보와 관련해서는 중앙협력본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는 지시도 했다. 허 시장은 “중앙협력본부를 통해 국회와 중앙부처간 정보가 공유되고, 본부에 미리미리 역할을 주는 것이 (국비확보 등) 업무의 효과성 측면에서 유용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홍보강화도 주문했다. 허태정 시장은 “600명대 소규모이긴 하지만 백신 안전성이 어느 정도 확인되는 것 같다”며 “아직 초기단계지만 적극적으로 백신 안전성을 홍보해서 시민들이 불안감 갖지 않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