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의장 "화학 이야기를 요리를 통해 쉽게 풀어낸 책" 추천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이 <디트뉴스24>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연간기획 '디트 책방을 소개합니다' 책 기부 캠페인에 우리가 먹는 음식 속에 담긴 재밌는 과학이야기가 담긴 책 한권을 기부했다.

권 의장이 기부한 책 '맛있는 화학'은 대전과학산업진흥원 고영주 원장이 한국화학연구원에 근무할 당시 엮은 책이다.

권 의장은 "화학은 어려운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 책은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 속에 담긴 화학이야기를 요리를 통해 쉽게 재밌게 풀어낸 책"이라고 소개했다.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이 디트책방에 '맛있는 책'을 추천, 기부하고 있다.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이 디트책방에 '맛있는 책'을 추천, 기부하고 있다.

또 "요리와 과학의 맛있는 만남을 담은 이 책이 과학중심 도시 대전 시민 여러분의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기를 기대한다"며 "과학기술을 창업으로 연결시켜 주는 대전 과학산업진흥원에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권 의장이 기부한 책 '맛있는 과학'은 지역 서점인 계룡문고 카페 내 '디트책방'에 보관·전시될 예정이다. 계룡문고를 방문한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구입도 가능하다. 

한편, <디트뉴스24>는 창간 20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점업계 활성화와 지역사회 독서 분위기 형성 등을 위해 '디트책방을 소개합니다' 책 기부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책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선출직을 포함한 정치인이나 각종 기관 단체장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디트뉴스24>에 책을 기부하면 된다. 기부된 책은 연말 필요한 기관, 단체 등에 전달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