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신탄진도서관은 2021년을 책과 함께 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독서모임을 모집한다.

1일 도서관에 따르면 독서모임은 세 종류로 ‘리드위드리브(Read with Lib.)’, ‘낭만독서회 (낭독회)’, ‘뜅굴 : 게으른 독서자’ 등이다.

‘리드위드리브(Read with Lib.)’는 매월 셋째 주 월요일, 오후 7시~9시까지 Zoom 화상회의 형식을 빌려 각자의 공간에서 독서하는 모습을 함께 보며 시간을 공유한다. 대상은 언택트 독서가 가능한 성인과 청소년이다.

‘낭만독서회 (낭독회)’에서는 유명하지만 제대로 읽지는 못했던 동·서양의 고전을 회원들이 순번을 정해 일정 부분씩 나눠 읽는다. 매주 수요일 오전 8시~9시까지 진행된다.

‘뜅굴 : 게으른 독서자’는 아주 게으르고 편안한 독서를 원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오후 7시~9시까지 어린이자료실에서 편안히 누워 독서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혼자 하기는 어렵지만 여럿이 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책읽기’를 위한 시간 배려를 도서관과 함께 시작해보면, 감성적 자극과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신탄진도서관(☎608-55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