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시장 "우리가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이 <디트뉴스24>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연간기획 '디트 책방을 소개합니다' 책 기부 캠페인에 행복론이 담긴 소설책 한권을 기부했다.

오 시장이 기부한 책 '꾸뻬 씨의 행복 여행'은 프랑스 파리의 정신과 의사 프랑수아 를로르가 환자들을 진료하며 얻은 경험과 생각들을 정리해서 엮은 소설책이다. 

오 시장은 "이 책은 정신과 의사 꾸뻬씨가 행복은 어디에 있는지 답을 찾으러 떠난 여행에서 얻은 깨달음을 이야기하는 책"이라고 설명했다.

오 시장은 기억에 남는 구절도 소개했다.

행복은 사물을 보는 방식에 달려 있다

오 시장은 "실제로 우리는 어떤 특정한 상황 때문이 아니라 그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서 행복하기도 하고 불행하기도 하다"며 "그런 깨달음에 이르는 과정이 아주 잘 그려져 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이라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디트책방에 '꾸뻬씨의 행복여행'을 추천, 기부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디트책방에 '꾸뻬씨의 행복여행'을 추천, 기부하고 있다.

그러면서 "민선7기 아산시의 슬로건이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인데 우리가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는지 쉽고 명료하게 알려주는 책"이라고 이 책을 추천한 이유를 어필했다.

오 시장이 기부한 책 '꾸뻬 씨의 행복 여행'은 지역 서점인 계룡문고 카페 내 '디트책방'에 보관·전시될 예정이다. 계룡문고를 방문한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구입도 가능하다. 

한편, <디트뉴스24>는 창간 20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점업계 활성화와 지역사회 독서 분위기 형성 등을 위해 '디트책방을 소개합니다' 책 기부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책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선출직을 포함한 정치인이나 각종 기관 단체장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디트뉴스24>에 책을 기부하면 된다. 기부된 책은 연말 필요한 기관, 단체 등에 전달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