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 번으로 해결하는 원스톱 서비스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은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 교대와 사대 대학생(예비교사)을 활용한 ‘대학생 교육 봉사활동’ 사업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대학생 교육 봉사활동’ 사업은 예비교사인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해 교사로서의 소양 함양을 지원하고, 일선 학교에서는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꾀하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쌍방향 수업 중 등교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원격수업 지원, 책 읽어주기와 도서 소독 등의 독서교육 지원, 글쓰기와 기본 수학 연산을 탄탄하게 하는 기초학습 지원, 실험도구 소독과 준비 등의 과학수업 지원, 체육 기구 소독과 학생 건강 관리(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을 돕는 체육수업 지원 등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교육청은 대전교육포털(에듀랑)을 활용한 원클릭 시스템을 구축해 교육 봉사를 희망하는 대학생과 학교 간 일대일 직접 매칭을 돕는다. 학교나 교육청의 업무 경감에 도움을 주고 대학생들은 별도 절차 없이 클릭 한 번으로 모집 현황을 확인 가능하다. 

김윤배 대전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의 학습·생활지도 지원을 통해 기초학력 향상뿐만 아니라 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등 코로나19 교육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