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대실지구 내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600가구 일반분양

계룡자이 투시도. 자료출처-자이 홈페이지 갈무리.
계룡자이 투시도. 자료출처-자이 홈페이지 갈무리.

GS건설이 충남 계룡시에 첫 번째 자이(Xi) 아파트를 오는 3월 분양할 예정이다.

계룡 자이는 계룡대실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공동 5블럭(두마면 농소리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 지상 최고 25층 7개 동 전용면적 84㎡ 총 600가구다. 

84㎡의 단일면적으로 공급된다. 타입 별로는 ▷84㎡A 290가구 ▷84㎡B 43가구 ▷84㎡C 170가구 ▷84㎡D 93가구 ▷84㎡E (펜트하우스) 3가구 ▷84㎡F (펜트하우스) 1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KTX 계룡역과 호남고속도로 지선 계룡 IC가 위치해 있어 전국 각지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대전, 세종의 중심과 빠르게 연결되는 계룡대로, 계백로, 백운로 등 다양한 간선도로망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대중, 광역교통 중심의 가치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충청권 광역철도(계룡-신탄진)도 오는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대전 접근성은 더욱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계룡자이가 들어서는 대실지구는 대전의 중심인 대전시청과 정부청사까지 차량으로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세종시에 위치한 정부세종청사도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출퇴근은 물론, 사실상의 생활권 공유도 가능하다. 

주변 생활 인프라 역시 뛰어나다. 도보 거리에는 유통단지(계획)와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할 예정이며, 계룡 문화예술의전당, 대형마트, 근린공원 등 편리한 생활환경과 다양한 시설이 단지 인근에 인접해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계획이고, 계룡중·고등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계룡자이가 들어서는 계룡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부동산 규제도 까다롭지 않다.

인근의 세종과 대전 모두 규제지역으로 묶여 있는 만큼, 계룡시의 신규 공급아파트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계룡시 금암동 146-1번지에 오픈 예정이며, 오픈 전까지 계룡시 금암동 154-1번지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7월 예정이다.

*본 영상은 항공안전법 규정에 의거 항공청의 비행 허가 및 군부대의 촬영 허가 신청 승인 후 촬영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