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와 설 명절 영상 메시지..“평범한 일상 되찾길 소망”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2일 영상 메시지를 통해 설 인사를 전했다. 청와대 제공 영상 갈무리.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12일 영상 메시지를 통해 설 인사를 전했다. 지난해 추석에 이어 두 번째 영상 명절 인사다.

문 대통령은 먼저 “우리 민족에게 가장 경사스러운 명절이 설인데 섭섭한 설날이 되었다”며 “가족, 친지들이 함께 모여 묵은해를 떠나보내고 새해의 복을 서로 빌며 덕담을 나누는 가족공동체의 날이기도 한데, 몸은 가지 못하고 마음만 가게 됐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만나지 못하니 그리움은 더 애틋해지고, 가족의 행복과 건강을 바라는 마음은 더욱 절실해진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특히 “송구영신(送舊迎新) 말 그대로 어려웠던 지난 날을 털어버리고 새해에는 마스크를 벗어도 되고, 장사도 마음껏 할 수 있는 평범한 일상을 되찾길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국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설 연휴에도 방역에 노심초사할 방역진과 의료진께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도 했다.

김정숙 여사는 “가족에게 뿌리는 말의 씨앗으로 우리는 덕담이라는 걸 한다”며 “덕담의 이야기 꼭 전해주시는 안부 전화 꼭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문 대통령이 설 연휴 첫날인 지난 11일 국민 8명과 영상통화로 명절 인사를 나눴다. 

문 대통령과 통화한 이들은 뉴질랜드 출신 안광훈 신부와 배우 류준열 씨, 축구선수 지소연, 배우 이소별 씨, 헬스 트레이너 양치승 관장, 코로나19 미담 사례 주인공 홍천 오안초 졸업생 강보름·신승옥 양, 박도하 군 등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