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관리위, 이흥엽 단수 추천…조돈길 이의제기, 재심 청구

더불어민주당 예산군의원 라선거구 후보에 도전하는 이흥엽(왼쪽), 조돈길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예산군의원 라선거구(덕산·고덕·봉산·신암) 재선거 후보 공천이 재심 국면에 접어들었다. 

10일 민주당 충남도당(충남도당)에 따르면,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문진석)는 심사에 참여한 이흥엽(61), 조돈길(67) 예비후보 가운데 이 예비후보를 단수 추천했다.

하지만 조 예비후보가 이날 오전 이의를 제기하며 재심을 청구했다. 이에 따라 당초 이 예비후보로 굳어지는 분위기는 좀 더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 됐다. 

충남도당은 설 연휴 직후 재심위원회를 소집해 청구 내용을 논의할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수용여부를 결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후보 공천과정이 판가름 날 예정이다.

충남도당 관계자는 “명절 연휴 직후 최대한 빠르게 재심위원회를 소집하려 한다. 논의가 어떻게 결론 나느냐에 따라 공천 절차가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흥엽(1959년생) 예비후보는 예산농업전문학교(현 공주대) 농업과를 졸업하고 예산군청 총무과장과 덕산면장을 역임했다.

조돈길(1953년생) 예비후보는 혜전대학 행정전산과를 졸업했으며, 고덕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회 회장을 역임하고 고덕면 번영회장을 맡고 있다.

민주당 후보로는 두 사람 외에도 이경일, 허진욱 예비후보가 거론됐지만 심사에 불참했다. 이경일(56) 예비후보는 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할 예정이고 허진욱 예비후보는 등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예산군의원 라선거구 재선거는 유영배 전 의원이 선거구민에게 벌꿀 등을 제공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돼 낙마하면서 4월 7일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와 함께 치러진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