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뉴스24 창간 20주년 맞아 책기부 캠페인 진행 중
국회의원 및 충청권 시도지사 등 참여..연말까지 진행 예정

디트뉴스24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신축년 새해 시작한 책 기부 캠페인에 지역사회 주요 인사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그동안 책 기부에 참여한 인사들 모습.

<디트뉴스24>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연간기획 '디트 책방을 소개합니다' 책 기부 캠페인에 충청권 지역사회를 이끌고 있는 소위 오피니언 리더들의 참여가 잇따르고 있다.

<디트뉴스24>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점업계 활성화와 지역사회 독서 분위기 형성 등을 위해 '디트책방을 소개합니다' 책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그 결과 박영순 국회의원(대전 대덕구)이 소설 '나는 홍범도'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주요 인사들의 책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책 기부에 참여한 인사들은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로컬이 미래다'를 기부했으며,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이 '조선을 탐한 사무라이'를 <디트뉴스24>에 전달했다.

또 교육전문가인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은 '시험인간'을, 강훈식 국회의원(충남 아산시을)은 '내 이름 쓸 수 이따'를, 황운하 국회의원(대전 중구)은 '단재 신채호 평전'을, 이정문 국회의원은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을 각각 디트책방에 기부했다.

조승래 국회의원(대전 유성갑)은 '보이지 않는 여자들'을, 장철민 국회의원(대전 동구)은 자신의 보좌관이 쓴 '외롭지 않을 권리'를,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은 '인간의 품격'을, 어기구 국회의원(충남 당진시)은 '비통한 자들을 위한 정치학'을 각각 책 기부 릴레이에 참여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임시행정수도 건설 기록이 담긴 '임시행정수도 백지계획은 살아있다'를 기부하면서 행정수도 건설에 대한 당위성을 어필했으며,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바실리 수호믈린스키 아이들은 한 명 한 명 빛나야 한다'를, 홍성국 국회의원(세종시 갑)은 '협력의 역설'과 자신의 저서 2권을 추천, 기부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오래전 미래학자가 쓴 '미래의 충격'을, 김종민 국회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은 중국 고전인 '도덕경'을, 이진숙 충남대 총장은 역사학자가 쓴 '사피엔스'를 디트책방으로 안내했다.

계룡문고에 마련된 '디트책방'에는 기부한 책들이 보관, 전시돼 있다.

책 기부 릴레이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이미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황인호 동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등 대전지역 광역 및 기초단체장들이 책을 기부해, 조만간 소개된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충남지역 15개 시장 군수들도 참여가 예정돼 있다.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계룡건설 대표)을 비롯한 경제계 및 문화체육 예술계의 참여도 잇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뿐 아니라 지역내 정치권이나 행정기관, 각종 기관 단체장 등의 참여도 이어질 전망이다. 그만큼 <디트뉴스24>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책 기부 캠페인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그만큼 높다는 방증이다. 실제 '디트책방' 추진 소식이 알려지자 지역사회 곳곳에서 참여의사를 밝히고 있으며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김기석 <대전뉴스> 대표 등 지역 언론계에서 활동하는 현역 기자들의 참여도 잇따르고 있다.

박길수 <디트뉴스24 대표>는 "창간 20주년 기념사업의 하나로 책 읽기 문화를 유도하기 위한 '디트 책방' 코너를 신설해 지역서점인 <계룡문고>와 손잡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며 "주요 기관 단체장이나 선출직들은 물론 책 기부를 희망하는 지역민들이 <디트뉴스24>에 책을 기부하면 '디트 책방'에 전시 보관했다가 연말에 일괄적으로 어려운 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많은 분들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책이 계룡문고 디트책방에 꽂힌다고 하니 감격스럽다"면서 "<디트뉴스24> 임직원들이 지역사회를 이롭게 하는 일에 동참하고 앞장설 수 있어서 무척 뿌듯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부에 대한 생각을 전환하고 해마다 지역민과 공감하는 기부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책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선출직을 포함한 정치인이나 각종 기관 단체장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디트뉴스24>에 책을 기부하면 된다. 기부된 책은 연말 필요한 기관, 단체 등에 전달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