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대전현충원 참배, 검찰개혁 의지  
코로나19 행정조치, 대전교도소 이전 등도 언급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31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 참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검찰개혁 의지를 밝히고 있다.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31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 참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검찰개혁 의지를 밝히고 있다.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국립대전현충원 참배 뒤  “대통령께서 임명장을 주시면서 검찰개혁이 저에게는 운명적 과업이라는 표현을 하셨다”며 다시 한 번 검찰개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박 장관은 31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 참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지난 29일 임명장 수여 당시 대통령의 당부에 대해 “권력기관 개혁이 이제 시작”이라며 “검찰 구성원과 함께하는 검찰 개혁을 말씀하셨다”고 소개했다. 박 장관은 “이 모든 뜻을 받들어 국민을 위한 검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통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법무부 차원의 행정조치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실상 폐업상태에 있지만 임대료를 계속 납부해야 하는 임차인들의 어려움이 있다”며 “법률을 손대지 않고 행정조치로 감액청구를 현실화 할 수 있도록 우선순위로 검토하라고 법무부에 지시했다. 아주 구체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법무부가 관여하고 있는 대전교도소 이전 문제에 대한 언급도 나왔다. 박 장관은 “법무부와 대전시, LH가 관여돼 있고, 교도소 이전뿐 아니라 구치소를 포함해 국유지를 위탁 개발하는 안”이라며 “대전시가 처한 현실을 잘 알고 있다. 좋은 결론을 낼 수 있도록 조만간 허태정 대전시장을 만나겠다”고 언급했다. 

박 장관은 대전 서구을 지역구 3선 의원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