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의원,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이 훌륭한 인재"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국회의원(세종시갑)이 <디트뉴스24>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연간기획 '디트 책방을 소개합니다' 책 기부 캠페인에 협력의 중요성이 담긴 책을 기부했다.

홍 의원이 기부한 책은 애덤 카헤인이 쓰고 정지현이 옮긴 '협력의 역설(부제 세상을 바꾸는 분열의 힘)'이다. 이 책은 세상을 바꾸고 싶은 이상주의자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홍 의원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협력을 잘 안하는 데 살기 어려우면 어려울 수록 내 것을 챙기는 것보다 딴 사람과 협력해야 한다"며 "흔히들 시너지라고 하는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이 가장 훌륭한 인재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협력을 했을 때 사람은 더 행복해지고 우리 사회도 발전하고 성과도 점점 커진다"면서 "코로나19 시대 이후를 준비해 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추천했다.

홍성국 국회의원이 디트책방에 책을 추천, 기부하고 있다.
홍성국 국회의원이 디트책방에 책을 추천, 기부하고 있다.

홍 의원은 '협력의 역설'과 함께 자신이 쓴 '수축사회'와 '인재VS인재'도 기부했다.

홍 의원이 기부한 책 3권은 지역 서점인 계룡문고 카페 내 '디트책방'에 보관·전시될 예정이다. 계룡문고를 방문한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구입도 가능하다. 

한편, <디트뉴스24>는 창간 20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점업계 활성화와 지역사회 독서 분위기 형성 등을 위해 '디트책방을 소개합니다' 책 기부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책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선출직을 포함한 정치인이나 각종 기관 단체장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디트뉴스24>에 책을 기부하면 된다. 기부된 책은 연말 필요한 기관, 단체 등에 전달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