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1동, 당진2동, 읍내6통에 212억 투입

도심광장 및 거점주차장 조감도(안)
도심광장 및 거점주차장 조감도(안)

올 1월 현재 당진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28일 시에 따르면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된 당진1동, 당진2동, 읍내6통에 212억 원의 예산을 투입, 주요사업 설계에 들어갔다. 이 사업은 연내 착공을 목표로 한다.

당진1동 옛 군 청사 부지에 조성예정인 도심광장 및 거점주차장 조성사업은 문화재 발굴조사로 실시설계가 일부 지연되기도 했으나, 현재 조사 작업이 원활히 진행됨에 따라 올해 안으로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당진2동 행정복지센터 부지에 조성예정인 ‘도시재생 어울림센터’는 충남도에서 추진하는 행복주택 100호와 당진2동 행정복지센터가 결합된 형태인 복합타운으로 거듭나며 역시 연내 착공을 목표로 한다.

이밖에 ▲옛 당진시네마 건물을 활용한 시민문화 예술촌 조성사업 ▲당진중학교 및 당진정보고 인근에 조성예정인 학생활동커뮤니티 거점 조성사업 ▲학교 앞 안심광장 조성사업 ▲읍내6통 도시재생 인정사업 등도 기존 건축물 철거준비(일부진행) 중으로 계획 기간 내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 도시재생과 김종필 도시재생시설팀장은 “사업들이 주로 도심지 내에서 진행되고 있어 공사기간 내 주민들에게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으나,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협조와 양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