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서천군의회는 25일 288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닷새간 의정활동에 나선다. 서천군의회 제공.
서천군의회는 25일 288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닷새간 의정활동에 나선다. 서천군의회 제공.

서천군의회는 25일 288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9일까지 닷새간 의정활동에 나선다.

군의회는 이번 회기에서 2021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한다. 오는 26일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28일까지 3일간 이어진다.

구체적으로 26일에는 기획감사실, 사회복지실, 투자유치과, 민원봉사과, 자치행정과, 재무과, 관광축제과 업무보고가, 27일에는 문화진흥과, 안전총괄과, 농정과, 산림축산과, 지역경제과, 해양보호과, 해양수산과 업무보고가 예정됐다. 28일에는 건설과와 도시건축과,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맑은물사업소, 공공시설사업소, 체육사업소 보고가 이어진다.

또 군의회는 서천군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과 서천군 환경교육 진흥 조례안 2건과 서천군 분뇨처리시설 및 음식물사료화시설 민간위탁 동의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나학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잠잠해지던 코로나19가 최근 증가세를 보이며 군민의 근심과 걱정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군민이 믿고 안심할 수 잏ㅅ도록 철저한 위생관리와 선제적 대응으로 군민 건강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나 의장은 이어 “올해는 지방의회 개원 3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인만큼 지속적인 의회혁신을 통해 일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구현하겠다”며 “언제나 군민 곁에서 힘이 되는 의회를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다가가는 민생의정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