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청각장애가정에 무선 불빛초인종 설치

이중숙 홍도동장과 조문한 홍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함께 설치 완료된 불빛초인종을 강조하고 있다.

대전 동구 홍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중숙)는 21일 홍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문한) 회원과 함께 청각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 및 청각장애인 22가구에 LED무선 불빛초인종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홍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천사의손길 등 홍도동 지정후원금 170만 원으로 관내 저소득 중 청각상실로 생활이 불편한 홀몸어르신과 심한 장애 가정에 우선순위로 불빛초인종을 설치했다.

불빛 초인종은 청각장애인 가정에 방문객이 벨을 누르면 불빛이 작동해 밖에 사람이 온 것을 알려줘 집 안에 있던 청각 상실인이나 방문객 모두가 생활에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조문한 홍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불빛초인종 설치로 청각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과 불안감을 해소시켜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빛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이중숙 홍도동장은 “듣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홍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후원자님들의 도움에 감사드린다”며 “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생활밀착형 복지사업들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했다.

불빛초인종을 설치 중인 홍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