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17호, 18호 설치
대전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17호, 18호 설치
  • 박윤서
  • 승인 2021.01.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샘머리아파트 1단지 햇빛촌어린이집, 다온숲 3단지 아파트 다온숲어린이집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1일 청사 3층 갑천누리실에서 햇빛촌어린이집 원장(강상훈), 다온숲어린이집 원장(이연희), 자연사랑어린이집 원장(윤경욱)과 운영 위ㆍ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오른쪽 두 번째)은 21일 청사 3층 갑천누리실에서 햇빛촌어린이집 강상훈 원장, 다온숲어린이집 이연희 원장(), 자연사랑어린이집 윤경욱)원장과 운영 위ㆍ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대전 서구는 둔산동 샘머리아파트 1단지 내 17호, 관저동 다온숲3단지아파트 내 18호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한다.

구는 21일 청사 3층 갑천누리실에서 샘머리아파트 1단지 내 햇빛촌어린이집 원장, 다온숲 3단지 아파트 내 다온숲어린이집 원장과 운영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위·수탁을 체결한 어린이집은 오는 3월 1일부터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되어 보육을 시작한다.

이번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는 2019년 영유아 복지법 개정에 따라 아파트 입주민들이 관리동 시설물의 유상임차에 따른 수익을 뒤로하고 관리동 어린이집을 무상임대로 전환해 아이들에게 양질의 보육 서비스가 가능한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장종태 청장은 “올해에도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집, 아이들이 행복하게 꿈을 키울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해서 설치하고 더욱더 질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했다.

한편, 같은 날 위탁 기간이 만료된 천년나무 아파트 내 국공립 자연사랑어린이집 원장과 5년 재위탁 계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