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자료사진.

필요한 인력을 그때그때 뽑는 수시채용과 경력직 채용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건설업 취업시장은 1년 365일이 채용시즌이다. 

코로나19 사태가 끝나도 기존 정기 공채 방식으로 되돌아가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구직자들은 언제든 지원할 수 있는 민첩성을 지닐 필요가 있다. 

20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에 따르면 서희건설, SGC이테크건설, 시티건설, 범양건영 등 중견 건설사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금강주택, 한진중공업, KR산업은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먼저 서희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현장소장, 시공(건축·토목), 공무(건축·토목), 품질관리, 안전관리, 보건관리, 기계설비, 전기관리, 개발영업, QC, 건축구조관리, 건축견적, 분양관리, 골프장조경, 회계, 인사, 홍보 등이다.

오는 24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관련학과 졸업자 ▲직무 관련 자격증 보유자 ▲경력충족자 등이다. 

SGC이테크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영업, 사업개발, 회계, 안전, 보건, 품질관리 등이며 26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관련 학과·계열 전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시티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계, 전기, 품질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22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관련학과 전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필수 또는 우대 등이다. 

범양건영이 상반기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모듈러 건축, 모듈러 설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2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신입] 대학(2~3년제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경력] 경력 충족자 ▲[공통]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금강주택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장비관리, 개발사업, 민간영업, 도시정비, 공공영업, 부동산LM, 자산관리, 안전, AS하자보수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2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분야별 경력 충족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이 상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전기, 안전 등이며 27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자 ▲관련 학과 전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장교출신자 우대 등이다. 

계룡그룹 KR산업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종은 토목시공, 토목공무, 토목영업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2월 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4년제대학 토목 관련학과 졸업자 ▲경력 충족자 등이다. 

이밖에 한신공영·쌍용건설·KCC건설·서한·신원종합개발(31일까지), 이랜드건설·건원엔지니어링(29일까지), 계룡건설·두산건설(27일까지), 동부건설(25일까지), 대우조선해양건설·신동아건설·SM상선건설부문(24일까지), 신성건설·HMG그룹 (22일까지), 태영건설·계성건설·동일토건·에이스종합관리·활림건설·디에이건설(채용시까지) 등이 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