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전 충남 금산군의회 의장(가운데)이 제8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지방의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충남 금산군의회는 안기전 의장이 ‘2021년 제8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시상식에서 FIRST 지방자치분야 / 지방의회부문 정치인으로 선정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은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해 정치・경제・사회・문화・체육 등 전 분야를 대상으로 지식경영에 공헌한 경영인, 정치인, 연예인 등에게 그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수여하고 있다.

발로 뛰는 현장의정을 펼친 안 의장은 제8대 금산군의회 후반기 의장을 맡아오며 원칙과 기본을 바탕으로 소통과 협치, 협력과 견제의 조화를 통해 군민이 행복한 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이 인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안 의장은 환경분야 행정사무조사를 통해 주민환경을 지켜냈으며, 침수로 인해 고통 받는 재난 현장에서 주민들과 피해 현장을 생방송으로 알려 국민 공감대 형성 및 특별재난지역 지정 촉구 활동을 하며 결실을 거두는 등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안 의장은 “모든 일은 현장에 답이 있다”면서 “현장의 민원을 해결해주기 위해 찾아가는 의정활동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며 대민 의정을 강화하고 의회의 문턱을 낮추어 군민들이 대화의 창구로 활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