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2021년 제1차 임시회 갖고 전국원전동맹과 현안 토의

19일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국원전동맹 2021년 제1차 임시회‘에 참석해 원자력안전교부세 관철 의지를 피력하고 있다.
19일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화상회의로 열린 ‘전국원전동맹 2021년 제1차 임시회‘에 참석해 원자력안전교부세 관철 의지를 피력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19일 화상회의로 열린 ‘전국원전동맹 2021년 제1차 임시회’에 참석해 전국원전동맹 16개 지자체 단체장과 함께 원자력안전 당면 현안에 대해 토의했다.

전국원전동맹은 원자력발전소 인근 지역에 위치한 16개 지자체로 구성된 지역동맹이다. 이들 지자체는 현재 방사선비상계획구역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지만 정부의 지원금을 받지 못하고 있다.

임시회에 참석한 단체장들은 원전정책 수립 시 인근 지자체 의견 반영과 원자력 안전 교부세 신설에 대해 입을 모았다.

정 청장은 이날 회의에서 “원전 주변지역의 불합리한 정부지원에 대해 원전동맹의 뜻에 동참하며 유성구도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을 위한 전국원전동맹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며 관철 의지를 피력했다.

전국원전동맹은 울산 중구를 회장도시로 대전 유성구, 울산 남·동·북구, 전남 장성군·무안군·함평군, 전북 고창군·부안군, 강원 삼척시, 경북 포항시·봉화군, 경남 양산시, 부산 금정구와 해운대구 전국 원전 인근 지자체 총 16개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