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을 내용으로 하는 자치분권 2.0시대 개막 응원

'자치분권기대해 챌린지'에 참여한 최홍묵 계룡시장.
'자치분권기대해 챌린지'에 참여한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이 자치분권 2.0 시대의 개막을 축하하고 주민이 주인되는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시에 따르면 챌린지는 32년만의 지방자치법 개정 및 자치경찰제 시행에 따른 획기적인 지방자치 변화를 기대하며, 주민중심의 ‘자치분권 2.0 시대’ 개막을 알리고자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챌린지로 주민중심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지방정부의 의지를 전달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시민 관심 유도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며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SNS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소통을 강화하고, 주민참여예산제 및 주민조례 발안 등 주민이 주인되는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이를 위해 금년 내로 주민자치위원회를 주민자치회로 전환해 실질적인 주민참여와 권리보장이 가능하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최홍묵 시장은 자치분권 2.0시대 각오와 계획으로 “지방의 미래, 주민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계룡시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다음 주자로 윤재은 계룡시의회 의장과 구본선 논산시의회 의장, 안기전 금산군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