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세종시당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하라”
국민의힘 세종시당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하라”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1.14 14: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의지 지적, 행정수도 완성 양대 과제 강조

국민의힘 세종시당 청년위원회와 여성위원회가 14일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세종시당)
국민의힘 세종시당 청년위원회와 여성위원회가 14일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세종시당)

국민의힘 세종시당이 14일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를 촉구했다.

세종시당은 논평을 통해 “대통령 제2집무실은 국회 세종의사당과 함께 행정수도 완성의 양대 과제”라며 “향후 대통령 후보의 핵심 공약이 되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가 개헌 없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어 현 정부의 의지를 지적하기도 했다.

시당은 “2004년 헌재 판결은 수도의 개념을 대통령과 국회의 소재지로 봤기 때문에 위헌 소송이 2005년 11월 각하된 것”이라며 “대통령 제2집무실과 국회 세종의사당은 개헌 없이 설치할 수 있고, 이를 제1집무실과 국회 본원 이상으로 사용하면 행정수도는 사실상 완성된다. 특히 제2집무실은 대통령의 의지만 있으면 지금도 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당은 “민주당 일각에서는 야당의 반대를 핑계 대고 있지만 2017년 대선 당시 각 당 후보 모두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만든다’고 공약했다”며 “민주당이 이 일에 대해서는 이상하게도 힘없는 야당 핑계를 대고 있다. 더 진정성 있게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오정 2021-01-16 18:34:16
아마도 문재인 정부는 하늘에서 뚝 떨어진 정부인가 보다.
정부에서 국민들과약속한것들이 시간이 흘러 바뀌어야 할때면 , 현시점에서 새롭게 시행해나가야 할것을 소급적용하여 당시의 필요성에의한 정부가 약속한 혜택등을 다 취소시키면 어떻게 정부정책을 믿고 국민들이 따라갈수있을까?

사오정 2021-01-16 18:28:29
요즘 국민의힘 세종시당이 참 제대로 외쳐댄다.
위헌소지가 많은 임대사업자 자동말소라든지, 각종혜택을 현시점이아닌 소급적용하는등 무지막지한 다수의석을믿고 전횡하면서 자신들의 치적으로 항상 내세우던 행정수도에 완성에대한것은 한가지씩추진하는척 시간을 끌고있는것이 눈에 선히보이는데 국민들 알기를 너무 우습게 아는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