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의장 표창장 받아

서산의료원이 12일 충남도의회 의장 표창장을 수상했다(우로부터 충남장애인체육회 변현수 사무처장, 서산의료원 조은영 의료안전관리실장, 윤성현 주무관)
서산의료원이 12일 충남도의회 의장 표창장을 받았다.(오른쪽부터 충남장애인체육회 변현수 사무처장, 서산의료원 조은영 의료안전관리실장, 윤성현 주무관)

충남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이 12일 장애인체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남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서산의료원은 지난 2017년 미국심장협회 및 대한심폐소생협회로부터 심폐소생술 교육기관 인증을 받은 뒤 ‘나 하나로 또 한분 충남도민의 생명을 구하는’이라는 주제로 무료 심폐소생술 교육을 해왔다.

또, 2018년 1월에는 충남도장애인체육회와 MOU를 맺고 장애인체육회 체육활동에 대한 의료지원(충청남도 도지사배 전국 시각장애인 골볼 선수권 대회 등), 선수·지도자들에 대한 심폐소생술 무료교육(약 200여 명)을 했다.

지난해 6월부터 전국 최초로 BLS Provider 과정(미국심장협회 인증 국제 자격증)을 운영하기도 했다.

BLS Provider 과정은 장애인체육회 선수·지도자 89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실기능력 및 심 정지 대처능력 향상에 공헌을 했다.

이밖에 1만 5000여 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하는 등 충남의 응급의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