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병원의 모범사례로 극찬 받아

대전선병원이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대전선병원이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선병원재단 대전선병원이 복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도(이하 인증제)는 의료기관으로서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대전선병원은 △환자안전 보장활동 △진료전달 체계와 평가 △환자진료 △의약품관리 △수술 및 마취진정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질 향상 및 환자안전 활동 △감염관리 △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 관리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의무기록 관리 △성과관리 등 13개 장, 91개 기준 520개 조사항목으로 평가했다.

대전선병원은 지난 10월 27일~30일까지 4일 동안의 3주기 의료기관인증 조사를 마쳤다.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직원 안전을 위해 변화와 개선을 지속한 결과, 모든 기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감염 관리는 오랜 시간을 두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판단된다는 총평이 있었으며, 타 의료 기관의 모범이 될 정도로 관리가 잘 되어 있다는 극찬을 받았다.

또 자체 조사위원팀을 구성해 실제 인증 조사와 다름 없이 시행하는 자체 평가를 진행하는 등 체계적인 준비 과정을 거쳤다.

남선우 병원장은 “전 직원이 합심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덕분에 인증 평가를 우수하게 통과할 수 있었다”며 “환자에게 안전하고 질적으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목표를 제시하고,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대전선병원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