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과 성장잠재력 갖춘 중소기업 발굴 
서비스분야 신청조건 완화, 기술개발(R&D) 가점 우대 확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세계시장을 선도할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1년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기업을 2월 8일까지 모집한다.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과 지역 주도 대표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중기부, 지자체, 지역 유관기관이 연계하여 수출마케팅 지원 및 기술개발사업 참여시 우대한다.

매출액 100억원~1000억원 이면서 직·간접수출액 500만불 이상인 중소기업(혁신형기업 및 서비스업 분야기업은 신청자격을 매출액 50억원~1000억원이면서 직·간접수출액 100만불 이상인 경우로 적용)이 신청할 수 있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중앙-지방-민간 간 협력모델을 통해 향후 4년간 중기부, 지자체, 민간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해외마케팅, 지자체 자율프로그램 등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글로벌강소기업 모집 신청·접수는 오는 2월 8일까지 수출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평가는 서류와 현장평가, 발표평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출지원센터 누리집이나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하면 되며, 문의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기업성장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조재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국내 우수제품을 해외에 알리고,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동 사업에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며 “대전·세종지역이 대한민국 중소기업 성장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