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및 연구·교육 프로그램 개선 등 협력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12일 중회의실에서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소장 박현제)와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인재양성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기술교육대에서 이성기 총장, 권오영 융합학과 학과장, 박해웅 대외협력실장이,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에서는 박현제 소장, 임춘성 산업연구실장, 김한승 박사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인재양성 정책 수립을 위한 공동연구, ▲교육 프로그램 개선 및 재학생 역량강화 등이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정책논의 및 연구·교육 프로그램의 개선에 적극 협력하고, 이를 한국기술교육대 융합학과의 교육과정에 반영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기술교육대 융합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2018년 설립됐으며, ‘AI(인공지능)·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등 재학생 들이 디지털 신기술과 자신의 전공을 융합해 시너지를 발생 시킬 수 있는 3개 스페셜 트랙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성기 총장은 “우리 대학과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가 함께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협력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양 기관이 디지털 신기술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및 연구분야에서 활발한 상호 교류 및 협력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