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동안 4071건의 민원서비스 제공

황인호 동구청장(오른쪽)이 대전역 민원센터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는 모습
황인호 동구청장(오른쪽)이 대전역 민원센터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전역 이용객과 주민들의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전역 민원센터가 지난 9월 23일 개소한 후 100일을 맞았다.

대전역 민원센터 업무는 ▲제증명 발급 ▲외국인 체류지 변경신고 및 발급 ▲전입세대 열람 ▲일자리 상담 ▲동구 홍보 등이며,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야간에도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전역 민원센터에서는 국세·심리·법률상담도 실시 중인데 ▲심리상담은 매월 1회 첫째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세상담은 매월 3회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 ▲법률상담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하고 있어 주민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 100일 동안 센터 운영으로 ▲제증명 발급 966건 ▲일자리 상담 835건 ▲법률·심리·국세 상담 22건 ▲기타 민원상담 756건 ▲무인민원발급기 1492건으로 총 4071건의 민원서비스가 제공됐다.
 
대전역 민원센터를 찾은 민원인은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고 했다. 
 
이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대전역 민원센터를 찾은 황인호 동구청장은 “대전역 민원센터는 관내 주민을 포함해 대전역 주변 모두에게 신속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후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개발사업, 행복주택 입주 등 대전역 중심의 다양한 민원 수요 발생에 따른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2021년 신축년에도 적극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과 관광동구 홍보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황인호 동구청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직원들과 대전역 민원센터 100일 기념 축하하는 모습
황인호 동구청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직원들과 대전역 민원센터 100일 기념 축하하는 모습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