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 용운, 가양도서관 겨울독서교실 개강

동구청사 전경
동구청사 전경

대전 동구는 내년 1월 관내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가오, 용운, 가양도서관에서 ‘2021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겨울독서교실은 화상회의 앱 줌(Zoom)으로 운영되며 가오, 용운도서관은 다음달 5일부터 8일 가양도서관은 다음달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가오도서관에서는 ‘슬기로운 집 BOOK 생활’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인하여 변화된 일상에서 독서활동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하여 비대면으로 가능한 독서로 만나는 취미 활동, 환경 사랑, 캔들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용운도서관에서는 ‘세상을 바꾸는 바이러스’라는 주제로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독서체험으로 역사 속 전염병 사례와 전 세계의 전염병 사례를 배우고 바이러스를 그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양도서관에서는 ‘나는야 환경 지킴이!’라는 주제로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나의 탄소 발자국 수를 알아보고 마스크 걸이 만들이, 환경 정화 식물 키우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가오, 용운도서관이 이달 24일까지 가양도서관은 이달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가오, 가양도서관은 전화 접수, 용운도서관은 동구청 평생학습과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 용운도서관, 가양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