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 만족도 향상, 지역 예술인과 상생 등
8개 분야 모두 69작품, 100회 공연 예정

대전예술의전당이 '2021 그랜드시즌' 라인업을 공개한다.
   
2021년에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좀 더 관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예술인과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 새롭게 선보이는 특별기획 등 다양한 무대가 마련됐다 .

상반기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국내·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의 소규모 공연과 영상·온라인 공연을, 하반기에는 해외초청공연과 자체제작 공연을 중심으로 8개 분야, 총 69작품 100회 공연이 펼쳐진다. 

2월-리사이틀시리즈2-피아니스트 백건우-ⓒROHSH.jpg
2월-리사이틀시리즈2-피아니스트 백건우-ⓒROHSH.jpg

[리사이틀 시리즈]- 작지만 큰 울림이 있는 공연
   
시즌 오프닝 공연으로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2월에는 건반 위의 구도자 [피아니스트 백건우], 3월에는 베이스의 神 [베이스 연광철], 차가움과 따스함을 넘나드는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이 5월 마지막 무대에 오른다.

[오케스트라 & 합창]- 젊은 거장, 전통의 빈 필하모닉
   
5월에는 젊은 두 거장, 지휘자 최수열과 바이올리니스트 조진주가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 생상스 바이올린 협주곡과 베를리오즈 환상교향곡을 연주한다. 11월에는 그랜드시즌의 빅 이슈라 할 세계 3대 오케스트라 중 하나인 빈 필하모닉이 리카르도 무티의 지휘로 클래식 팬들의 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또한, 2020년 12월에 선보인 세계 최초 코로나19를 소재로 창작한 우리 함께 걷는 길 [코로나 칸타타]가 5월 마지막 날 다시 한번 무대에 오른다. 

10월-스베틀라나 자하로바 MODANCE-ⓒBatyr Annadurdyev.jpg
10월-스베틀라나 자하로바 MODANCE-ⓒBatyr Annadurdyev.jpg

[오페라 & 발레]- 창작과 명작, 지역과 세계, 자하로바와 볼쇼이 발레
   
두 편의 창작 오페라와 두 편의 발레가 준비돼 있다. 지역 공동제작 프로젝트로 창작 오페라 [레테(The Lethe)]를 10월에 선보이며, 갈라콘서트로 먼저 선보여 기대를 높인 김효근 작곡의 아트팝 창작 오페라 [안드로메다] 전막 공연이 11월 무대에 오른다. 
발레 팬들을 설레게 할 공연도 준비돼 있다. 현존하는 최고의 프리마 발레리나 스베틀라나 자하로바와 볼쇼이발레단의 단원들이 코코 샤넬의 일대기를 그린 발레와 패션을 결합한 [MODANSE]가 10월에 찾아온다. 12월에는 매년 온 가족이 기다리는 크리스마스 발레 [호두까기인형]이 유니버설발레단의 무대로 선보인다. 

[연극]-영상, 판소리, 자체제작 
   
다섯 편의 작품이 기다린다. 2020년 코로나19로 공연이 취소돼 아쉬웠던 3개의 작품이 다시 관객을 찾는다. 먼저 영상으로 즐기는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의 NT LIVE [햄릿]이 1월에, 3월에는 소리꾼 이자람이 판소리로 들려주는 헤밍웨이의 역작 [노인과 바다], 7월에는 원작 영화로도 잘 알려진 작품으로 지금 연극계가 가장 주목하는 신유청 연출의 화제작 [그을린 사랑]이 무대에 오른다. 
또한 매년 역량 있는 연출가와의 작업으로 주목받는 자체제작 연극은 8월에, 2021 시즌 마지막을 장식할 송년연극도 12월에 준비 중이다. 

[특별기획]-심야극장, 피아졸라, 생상스, 어린이를 위한 공연
 
먼저 비대면 공연 환경에 발맞춘 온라인 파일럿 프로젝트, [심야극장]을 선보인다. 클래식 FM 진행자, 연극배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뮤지컬배우 카이의 진행으로 클래식계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와 바리톤 이응광이 4월과 6월에 잠들기 전 찾아간다. 
또한 피아졸라 탄생 100주년과 생상스 서거 100주년을 기념하는 프로젝트도 준비돼 있다. [피아졸라 플러스+]는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 탱고밴드의 연주와 아르헨티나 탱고 댄서의 무대가 5월에, 6월에는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의 연주로 피아졸라와 비발디의 사계를 한 무대에서 들을 수 있으며, 11월에는 세계 탱고 대회에서 우승한 챔피언들과 유럽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콰르텟 탱고 스플렌의 연주로 탱고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8월에는 생상스의 다양한 소나타를 소개하는 [생상스 소나타를 만나다]도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날에는 엄마도 아이도 모두 즐거운 핑크퐁 클래식 나라 [뚜띠를 찾아라]를 만날 수 있고, 10월에 개최하는 세계한상대회 기념공연도 준비 중이다.

8월-빛깔있는 여름축제(대전예술의전당)
8월-빛깔있는 여름축제(대전예술의전당)

[페스티벌]-봄, 여름밤의 낭만 

대표적인 지역예술축제 [스프링페스티벌]은 ‘대전’을 키워드로 5개의 작품을 선택했다. 숨은 진주 발굴 프로젝트 [모차르트 아벤트]를 시작으로 제29회 전국무용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대전’을 빛낸 메타댄스프로젝트의 [Off Station Ⅱ], ‘대전’을 소재로 제작한 마당극패 우금치의 마당극 [적벽대전], 아신아트컴퍼니의 연극 [신비한 요리집-백년국수], 지역 시인들의 작품을 노래와 음악으로 풀어낸 [시와 노래가 있는 풍경]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4월 관객들과 만난다. 
한여름 밤 야외에서 펼쳐지는 [빛깔 있는 여름축제]와 [대전국제음악제]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8월 관객들을 기다린다.

[시리즈]- 관객 개발, 신인 발굴, 회원을 위한 무대 

스테디셀러 [아침을 여는 클래식]이 연중 7회에 걸쳐 펼쳐지며, [문화가있는날 특별공연]은 5월, 7월, 8월에 만날 수 있다. 지역 신인 발굴 프로젝트를 확대해 2월에는 [유니버스타 콘서트]라는 이름으로 대학 재학생 중 우수한 인재를 선발, 무대에 오를 기회를 제공해 미래를 응원하고, 8월에는 대전 출신의 신진 연주자 발굴을 위해 [썸머뉴아티스트콘서트]를 개최한다. [회원음악회]는 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취소되었던 [피아니스트 손열음 리사이틀]과, 베를린필과 빈필 단원으로 구성된 앙상블 [필하모닉스]의 공연을 4월과 12월에 각각 준비한다. 

[아카데미]-깊이 있는 미래 관객을 위한 프로그램
 
청소년에게 공연장 예절과 공연의 제작 과정, 공연장 직업군을 소개하는 공연형 교육프로그램 [무대속으로]가 10월에, 오후 3시에 열리는 <인문학콘서트>는 연중 4회에 걸쳐 개최한다. 그밖에 2017년부터 청년 일자리 창출 차원에서 운영되고 있는 DJAC청년오케스트라 및 영재아카데미, 문화예술강좌도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매년 연초 시즌 티켓을 오픈해왔던 것과 달리 2021 그랜드시즌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 티켓을 오픈할 계획이다. 공연별 티켓 오픈 일정이나 세부사항은 추후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