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옥 의원
태안군의회 전재옥 의원

태안군의회 전재옥 의원이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기초의회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행복정책 입안,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장려」 등을 위해 노력한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의정평가 심사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 지방선거 이후 지금까지 의정활동에 대한 중간보고와 앞으로의 남은 임기를 점검하는 일종의 평가라는 성격 때문인지 경쟁률이 매우 치열했다”고 언급했다.

전 의원은 ‘군민행복 실현을 위한 의정활동’을 목표로 노인, 여성, 아동 등 취약계층과 지역 농어민들을 위한 법령 입안에 앞장서 왔다. 전 의원은 민원해결을 위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부지런한 의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전 의원은 ▲태안군 농산물 최저생산비 지원에 관한 조례 ▲태안군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조례 ▲태안군 청년 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 ▲태안군 청소년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 군민안전과 생활개선을 위한 법적 기틀을 마련하는 데 공헌했다.

특히, 지난 제269회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을 맡아 군의회와 집행부 간 조화로운 조율을 이어가는 부드러운 리더십을 보였다.

전 의원은 “이번 수상은 점점 깊어져만 가는 군민 여러분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라는 의미에서 주신 상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군민만을 위한 의정활동을 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