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중기부 이전 공청회장 앞 대전정치권 반대집회

17일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대전지역 정치권이 중기부 이전 반대집회를 열고 있는 모습. 허태정 대전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6동 앞,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세종시 이전 공청회장 앞에서 대전지역 정치권이 반대집회를 열고 ‘중기부 존치’를 주장했다. 

17일 오전 중기부 이전 공청회가 열리는 정부세종청사 6동 앞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구청장,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역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등이 집회를 열고 중기부 이전 반대 입장을 밝혔다. 

먼저 허태정 대전시장은 “중기부 이전 추진으로 지역사회 혼란과 분열이 가중되고 있어 총리, 당대표 등에게 여러 번 입장을 정리해 전달했으나 정부는 공청회 절차를 강행하고 있다”며 “어제 총리께서 합리적인 대책을 세워 연내 발표하겠다고 했지만 가장 합리적인 대책은 중기부를 그대로 존치시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영순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도 “총리와 장관, 당 지도부에 대전시민이 반대한다는 것을 강력하게 말했다”며 “공청회가 명분 쌓기 형식적 절차로 진행되어선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전 5개 구청장을 대표해 마이크를 잡은 장종태 서구청장은 “반대의견이 묵살된 채 공청회가 진행되는 것에 참담한 심경”이라며 “원칙과 명분, 실리가 전혀 없는 중기부 이전이 시민 의견을 배제한 채 일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국회의원(대전 중구)은 “중기부 이전 문제는 대전·세종 상생발전과도 연관이 있다”며 “반드시 막아낸다는 뜻을 가지고 시민 의견을 대변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오전 10시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는 중기부 이전을 골자로 한 ‘중앙행정기관 등 이전계획 변경안’ 공청회가 열렸다. 황승진 행안부 정부청사관리본부 청사시설기획관의 안건설명에 이어 이원희 한국행정학회장 주재 지정토론, 방청객 의견청취 등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