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충남북부상의서 '2020 제17회 충남벤처인대회' 가져

충남벤처협회 남승일 회장이 17일 충남북부상의 대강당에서 열린 '2020 제17회 충남벤처인대회'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다.

충남의 벤처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2020년 성과를 결산하고 2021년 비전인 ‘세계로 벤처’를 공유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벤처협회는 17일 오후 5시30분 충남북부상의 대강당에서 남승일 회장과 양승조 충남지사, 박상돈 천안시장, 오세현 아산시장, 한형기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이시희 충청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맹창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이응기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이종원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등 기업지원기관 및 회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제17회 충남벤처인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충남벤처인대회는 충남도, 천안시, 아산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재)충남테크노파크, (재)충남경제진흥원,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공동 주최로 코로나19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보건 당국의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1부 48명, 2부 48명으로 나눠 진행됐다. 

행사는 식전공연, 홍봉택 충남벤처협회 사무총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남승일 회장의 대회사, 양승조 도지사와 이시희 충청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박상돈 천안시장, 오세현 아산시장의 축사와 시상식, 행운상 추첨 등의 순으로 열렸다.

1부 공식 행사 및 시상식에서는 ㈜겟블루(김대환)와 ㈜지아이텍(전현석)이 충남테크노파크원장상을 수상했고 ㈜대성기업개발(정선복)은 고용노동부천안지청장상을, ㈜한국경영원(안현주),엘엔에스글로벌㈜(서동환), ㈜파티클(최두현), ㈜와이엔씨(윤우걸)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충남경제진흥원장상은 ㈜블루마마(조화진), ㈜모던나인(이애연), 나눔다우리(조희정)가 받았고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은 ㈜위크레이티브(박현우), ㈜모블(이지연), 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은 ㈜케이와이컴퍼니(권용석), 둥근별(조희환), ㈜캐스트유(진세한), ㈜유니웜(박동수), ㈜리안컴퍼니(임건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호서대총장상은 제이엠(박준욱), ㈜대산이노텍(성우영구), 공로상은 단국대학교(김재강), 남서울대학교(최순식), 순천향대학교(심철우)가 받았다.

2부 시상식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은 ㈜청호정밀(조철현), 카호코리아㈜(최재호), ㈜몬스타미디어(강한샘),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은 ㈜에이스로보테크(김남빈), ㈜드림브이알(서영수), 아토플래닛㈜(김대환), ㈜베스트이노베이션(박민정), ㈜윈디스(함용한)가 수상했다.

충남교육감상은 심작이엔지(임미영), ㈜윤스(윤종환),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상은 코론㈜(김진일), 천안시장상은 미드미즈컴퍼니㈜(위민경), ㈜티에스에스(김종우), 아산시장상은 ㈜한국경영원(안현주), ㈜남일수출포장(김창규)이 받았다.

최우수벤처인대상은 테크스튜디오(황은기), ㈜자이엔트(김정혁), JB벤처스(유상훈), 안장헌 충남도의원이, 충남도지사상은 ㈜엘케이켐(이창엽), ㈜발맥스기술(김일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남승일 충남벤처협회장은 “올 한 해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충남벤처협회가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애써 주신 여러분께 큰 감사를 드린다”며 “회원기업과 지역경제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역할과 기능을 다하고 오랜 기간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지역기업 발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회원사의 권익을 대변하고 회원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사업을 활발히 전개함으로써 지역경제사에 큰 발자취를 남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남벤처협회는 오는 2025년까지 전개될 충남형 지역 뉴딜정책과 함께 자생적이고 혁신적인 벤처 생태계를 구축하고, 디지털 융합을 통한 4차산업혁명의 성장기반을 조성해 대·중·소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시스템의 산·관·학의 유기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원활한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촉진 등 협회 본연의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