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허태정 시장과 지역 국회의원에게 언급

16일 오후 중기부 세종시 이전에 반대하는 대전 정치권이 정세균 국무총리와 면담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철민, 조승래, 박범계 국회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정세균 국무총리, 이상민, 박영순, 황운하 국회의원.

정세균 국무총리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세종시 이전에 따른 종합대책을 연내 공식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른바 '출구전략' 제시로 해석할 수 있다.

16일 오후 정 총리는 정부서울청사를 방문한 허태정 대전시장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전지역 국회의원들에게 이처럼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여당은 중기부 이전에 반대하는 대전 민심을 달래는 차원에서 중기부 이전절차는 진행하면서 총리가 대책을 제시하는 출구전략을 모색 중인 것으로 해석된다.

출구전략에 대한 언급을 극도로 자제했던 지역 정치권의 기류변화도 읽힌다.  

박영순 민주당 대전시당 위원장은 "대전시민이 납득할 수 있는 대책이 나올때까지 중기부 이전의 부당성을 공청회 등을 통해 적극 개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납득할 수 있는 대책이라면 수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되는 대목이다. 그 동안 허태정 대전시장과 지역 정치권은 "유일한 대책은 중기부 이전 철회 뿐"이라는 강경한 어조를 이어왔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중기부 세종 이전을 위한 공청회를 17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민주당 대전시당 등은 현장 집회 등을 통해 반대여론을 계속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밝힌 상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