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3층···내년 10월 착공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공모안(좌측 어린이문화센터, 우측 가족생활문화센터, 통합로비를 사용하는 두 건물이 이어진 구조임)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공모안(왼쪽 어린이문화센터, 오른쪽 가족생활문화센터, 통합로비를 사용하는 두 건물이 이어진 구조임)
1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
1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

태안군이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는 교육, 문화, 복지실현에 앞장선다. 

군은 1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태안군수, 군 관계자, 용역사, 자문위원 등이 모인 가운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내년 10월 착공에 들어가기로 했다.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는 태안읍 동문리 23-20 일원에 대지면적 2만 8936㎡(연면적 6000㎡),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다. 총 사업비 230억 원이 투입되는 센터에는 ‘가족생활문화센터’, ‘어린이문화센터’가 이어져 들어서고, 주변 자연환경과 어울린 외부놀이공간을 조성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 복지인프라 시설로 이용된다.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는 크게 ▲커뮤니티 큐브(주민 커뮤니티 문화공간) ▲플레이 큐브(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놀이공간) ▲그린 큐브(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외부공간)로 꾸며지며, 건물 1층에는 ▲어린이 물놀이시설 ▲키즈스포츠실 ▲작은도서관 ▲상설전시장 ▲다문화 체험 및 상설 문화관이, 2층에는 ▲체험실 ▲식당 및 카페 ▲공동육아나눔터 ▲돌봄공간 ▲교육실 등이, 3층에는 ▲창작스튜디오 ▲주민자율공간 ▲다목적홀 등이 들어선다. 외부공간에는 ▲두근두근놀이터 ▲생태정원 ▲쿵탕쿵탕놀이터 ▲물놀이터 ▲연결 산책로 ▲토닥토닥·보송보송숲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주변환경을 고려한 건축계획’, ‘쾌적한 실내환경 계획(친환경저탄소인증 자재)’, ‘자연에너지 이용(창 면적비 최적화, 자연채광 적극 반영, 태양광발전)’ 등으로 친환경적인 건물로 건립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내년 7월 건축설계를 완료하고 10월 중 본격적인 공사를 착공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통해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문화복지공간을 주민들께 제공해 군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