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활성화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 위로
2021년 1월 31일까지

중앙시장에 설치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중앙시장에 설치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올해도 중앙시장 일원에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비롯한 각양각색의 경관조명을 설치해 불을 밝혔다.

이번 중앙시장 대형트리와 경관조명 설치는 겨울 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과 방문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대전 토토즐 페스티벌 경관조명과 연계해 운영된다.

구는 당초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개최와 함께 축하공연을 펼칠 계획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과 코로나19의 재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취소했다.

높이 7m, 지름 5m에 달하는 중앙시장 크리스마스트리는 대학(우송대·우송정보대 공동)과 기업(CNCITY 에너지)에서 중앙시장활성화구역 상인회에 기증해 중앙시장 화월통 거리, 은행교 전망데크 2곳에 설치됐으며 내년 1월 31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이와 별도로 지난해 5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중앙시장 한복거리 및 혼수거리 약 500m 도로 구간에 LED 루미나리에 거리를 조성한 바 있다.

박황순 중앙시장활성화구역 상인회장은 “코로나19로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중앙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매일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동구는 2021년 전통시장 공모사업에 중앙시장 화월통 아케이드 설치 등 11개 사업이 선정돼 77억 4000여만 원의 국·시비를 확보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빠진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경관조명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