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철도공사에 합격한 대전신일여고 학생들(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
사진=한국철도공사에 합격한 대전신일여고 학생들(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은 2020년 고졸 신입사원 채용에서 한국철도공사 3명, 국민연금공단 2명 등 5명의 최종 합격생을 배출했다.

이번 한국철도공사 및 국민연금공단 신입사원 고졸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시험 3단계로 진행되었으며,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서현, 김윤희, 김윤희(동명이인), 이수현 등 5명의 학생이 당당히 합격했다. 

한국철도공사에 합격한 김서현 학생은 “과연 가능할까 싶었던 일에 힘을 더해 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한국철도공사에 입사하여 좋은 방향으로 전진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국민연금공단에 합격한 김윤희 학생은 “꼭 가고 싶었던 기관에 합격해서 기쁘다”며 “옆에서 최선을 다해 도와준 선생님들과 응원해준 친구들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는 현재 총 10명의 학생이 공공기관 및 공기업(KDB산업은행,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국민연금공단)에 합격한 취업 선도 학교다. TESAT, 틴매경 등의 경제이해력시험을 꾸준히 준비, 학생들이 금융 및 경제 상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산회계, 컴퓨터활용능력 등 실무 관련 자격증은 물론, 한국사 및 한국어능력시험 등 인문 소양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 이은월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학생들이 고맙다”며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트랜드에 맞게 NCS 및 취업 역량 강화 교육 등의 변화를 이끌어 창의성과 따뜻함을 함께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앞으로의 교육 방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