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어업회의소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징계 앞서 탄원서 채택…“농어민 입장 대변, 본질 왜곡”

충남농어업회의소가 8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의 김득응 도의원에 대한 징계 중단을 담은 탄원서를 의결하고 있다.
충남농어업회의소가 8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의 김득응 도의원에 대한 징계 중단을 담은 탄원서를 채택하고 있다.

행정사무감사 막말 논란에 휩싸인 충남도의회 김득응 의원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이 징계절차에 들어간 가운데, 농민단체가 징계 중단을 요청하고 나섰다.

(사)충남농어업회의소(회장 박의열)는 지난 8일 총 12명이 참여한 4차 이사회를 열고 민주당 충남도당의 징계 중단을 요청하는 탄원서를 채택했다.

이들은 탄원서를 통해 “농림축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농어민의 대변인 역할을 했던 김득응 의원은 농어민수당 결정과정 등 일련의 정책 추진에 있어 도의회와의 소통 부족을 질타했다”며 “하지만 언론 보도에서 사태의 본질이 왜곡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이는 도민의 손으로 직접 선출한 도의원의 의정활동을 위축시키는 것은 물론 의회 민주주의의 심각한 훼손”이라며 “김득응 의원에 대한 징계를 재고해 달라”고 청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6일 충남도 농림축산국 행정사무감사 중 발언으로 막말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와 관련 같은 달 19일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 사과했다.

민주당 충남도당은 중앙당 윤리감찰단에 관련 내용을 보고했으며, 오는 11일 윤리심판원 회의를 소집할 예정이다.

탄원서는 9일 박 회장이 직접 충남도당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충남농어업회의소는 35개 농어민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대의기관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