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통해 NCS 직업기초능력 등 자기개발·기본소양 관련 98개 과정 무료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step.go.kr)을 통해 수능 이후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STEP을 통한 콘텐츠 제공은 코로나 19 감염 및 확산 방지와 함께 수능 이후 고3 수험생의 안전하고 내실 있는 학사운영을 위한 교육부 주도 ‘수능이후 학사운영 지원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STEP은 진로 및 진학에 필요한 NCS 직업기초능력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과정 등 자기개발과 관련한 79개 과정과 문화·예술을 비롯한 기본소양 관련 19과정 등 총 98개 과정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기계·전기·전자·정보통신 등 기술·공학 분야 622개 과정을 회원가입 후 전액 정부 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이성기 총장은 “수능 이후 학년말 시기는 자기개발과 더불어 진로 및 진학에 대해 고민하는 중요한 시간이다. 고3 수험생 들이 STEP이 보유한 우수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개인의 성향에 맞춘 자기주도적 학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는 고용부가 설립한 4차 산업혁명 선도 대학으로 매년 80%를 상회하는 우수한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 는 공학계열로 기계공학부,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전기전자통신공학부, 컴퓨터공학부, 디자인·건축공학부,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가 있으며 인문계열로는 산업경영학부를 두고 있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총 220명을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2021년 1월 7일부터 11일까지다.

정시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시홈페이지(https://ipsi.koreatech.ac.kr/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